환경문제 해결을 주도하는 아시아의 환경허브 환경재단

공지사항

  • HOME
  • 홍보센터
  • 공지사항
제목 [그린 캠페인] [미세먼지 긴급토론회] 참가자 모집 2017-04-12

미세먼지,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긴급 토론회

 

 

모시는 말씀

 

미세먼지로 점점 많은 사람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부에서는 중국 때문이라고만 합니다. 대통령 자리도 비어있어 책임지고 대책을 찾는 주체도 없습니다. 그래서 뜻있는 몇몇이 모여 지난 45일 식목일날 미세먼지 대책을 촉구하는 일환으로 한·중 양국가를 대상으로 1인당 300만원 피해보상 청구를 하였습니다. 몇 사람의 작은 몸짓에 불과하였으나 한·중 언론이 크게 보도하기 시작했고 소송에 참석하겠다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소송인으로는 김성훈 전 농림부 장관, 안경재 변호사, 최열 환경재단 대표 와 주부 등 7명입니다. 앞으로 각계인사와 피해자를 중심으로 100인의 소송단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미세먼지 소송 모임>에 참여하는 분들의 뜻도 모으고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좀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자는 뜻에서 아래와 같이 긴급토론회를 개최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일시 : 2017. 4. 21() 10~ 12

장소 :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 (지하 2)

주최 : 환경재단 / 주관 : 미세먼지 소송모임

순서

- 인사말 : 최열 환경재단 대표

- 발 제

발제 1 대기오염과 건강영향 _ 이기영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발제 2 ··일 오염물질 총량거래제 도입방안 _ 이소영 변호사 (사단법인 기후솔루션)

- 토 론

좌 장 : 이창현 국민대 언론정보학과 교수

토론자 : 안경재 변호사, 소송참가자

권세중 외교부 기후변화 환경외교국 심의관

염형철 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

김법정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

- 참가자 토론

 

소송 참가 및 후원 문의 : 미세먼지 소송모임 사무국 (02-2011-4392, 이충식)

미세먼지 소송모임 카페 : cafe.naver.com/finedustaction

  미세먼지 토론회 참가신청서 : https://goo.gl/1rpUqW (클릭하셔서 정보를 작성 하신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 미세먼지 소송활동 후원계좌

  : 소송활동을 응원하시는 분들은 기업은행 022-011-4300 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으며 후원비 전액은 소송활동에 사용되어 집니다.
    실명으로 입금 하신 후 환경재단 김민정 PD(02-2011-4321)로 꼭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