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문제 해결을 주도하는 아시아의 환경허브 환경재단

기부, 그 이후의 이야기

  • HOME
  • 홍보센터
  • 기부, 그 이후의 이야기
제목 [그날愛] 환경과 건강을 살리는 면 생리대 2018-04-05
 
IMG_1513.JPG

 

 
 
환경과 건강을 살리는 면 생리대
일회용 생리대는 각종 화학성분과 함께 환경오염도 동시에 주고 있습니다. 여성환경연대에 따르면 국내에서만 연간 20억개의 일회용 생리대가 버려지고 있으며, 1개의 일회용 생리대는 썩는데 무려 100년 이상이 걸립니다. 환경재단은 여성들이 안전한 생리를 하면서, 환경까지 살리는 일에 고민했습니다. 그 방법으로 면 생리대를 찾았습니다.
면 생리대는 한 번 쓰고 버리지 않기 때문에 쓰레기의 배출을 줄여줍니다. 게다가 매번 구입하지 않아도 되기에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화학성분이 없어 냄새와 피부질환으로부터 자유로울 수도 있습니다.
건강과 지구를 살리는 면 생리대, 지금부터 함께 사용해 보는게 어떨까요?

 


 

IMG_1589.JPG구성품.png

 


 

청소년들에게 면 생리대를 선물했습니다.
환경재단은 2017년 해피빈 후원자 여러분들이 모아주신 후원금을 바탕으로, 지난 2월 전국 각지에 있는 청소년 쉼터에 면 생리대 세트를 선물했습니다. 2년 째 함께하는 국내 친환경 면 생리대 기업 한나패드의 감사한 도움으로 더 많은 학생들에게 면 생리대를 선물할 수 있었습니다. 총 31명의 청소년들에게 1인 당 13장의 면 생리대와 전용 세탁세제, 표백제, 세탁통 등을 정성스레 포장하여 전달했습니다. 환경재단은 단순히 선물하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면 생리대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직접 제작한 편지에 면 생리대 이용 방법 및 사유를 상세히 적어 전달하였고, 각 기관의 담당자 분들에게 학생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전반적인 사용방법 및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력 대한 설명을 부탁드렸습니다.


 


전주쉼터_롤링페이퍼.png캡처.JPG

  • 고마워요 면 생리대!
    환경재단은 선물한 지 한 달 정도 후 청소년들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학생들이 어떻게 사용하고 있으며, 만족도와 요구사항을 조사하기 위함이었습니다. 놀랍게도 대부분의 학생들이 면 생리대를 굉장히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몇몇 학생들은 감사의 편지를 환경재단에 보내주기도 했습니다. 한 학생은 환경도 생각하고 건강도 좋아지는 생리대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기쁘다는 말을 전해주었고, 그 밖에도 통증이 없어졌고, 건강이 걱정되던 일회용 생리대를 벗어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메시지가 있었습니다.
    환경재단은 앞으로도 여성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과 깨끗한 지구를 위해 면 생리대 지원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이 글을 보신 여러분들이 면 생리대에 관심을 가지고 실제로 사용까지 이어진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곧 오픈할 환경재단 취약계층 면 생리대 지원사업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후원문의 : 02-2011-4321

     


    정기기부.jpg일시기부.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