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활동

  • HOME
  • 홍보센터
  • 재단활동
제목 [그린 캠페인] 지구가 아프지 않게 도와주세요! - 이시아 어린이 2010-02-25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지구가 아프지 않게 도와주세요’ - 이시아 어린이

기후변화센터 2주년 축하 영상 메시지 릴레이 4탄

네번째 기후변화센터 2주년 축하 영상 메시지는 이시아 어린이가 보내주었습니다.

봄이 한 발 앞으로 성큼 다가온 지난 2월 23일 서울시 중랑구에 위치한 명인 어린이 집에서 아토피로 고생하고 있는 이시아 어린이(6세)를 만났습니다.

환경재단은 2003년부터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위한 환경성 질환 치료 및 예방지원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실직적인 치료지원은 물론 유기농 먹거리 지원, 아토피 캠프등 다양한 방법으로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이시아 어린이는 2009년 아토피 어린이 치료지원 사업의 지원을 받은 바 있습니다. 지난 10월 ‘뉴욕자연사박물관 기후변화체험전’에서도 만날 수 있었던 이시아 양은 그 때보다 한결 호전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두 손을 모으고 ’두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지구가 아프지 않게 도와주세요’라고 말하던 이시아 어린이. 그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에서 지구를 사랑하는 어린이의 순수한 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동그란 지구 안에 집과 엄마를 그리고 ’가렵지 않은 지구에서 살고싶다’고 말하는 이시아 어린이를 보며 환경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들이 줄어들기를 바래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시고 있는 가운데 3월 2일에 있을 기후변화센터 2주년 창립 기념식 및 심포지엄이 이제 한 주 앞으로 바짝 다가왔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릴 기후변화센터 2주년 창립 기념식에 오시면 이 분들의 축하 영상 메시지를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