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문제 해결을 주도하는 아시아의 환경허브 환경재단

재단활동

  • HOME
  • 홍보센터
  • 재단활동
제목 [그린 아시아] '2016에코빌리지-8월소식' 쉼이 있는 8월의 에코빌리지 2016-09-12
8월은 에코빌리지에 가장 많은 비소식이 있는 달 입니다. 
가뭄을 해결해주고 순다르반 숲을 더욱 울창하게 해 주는 고마운 비 이지만, 에코빌리지의 다양한 활동들은 큰 비로 잠시 쉬어가야 하는 시기이도 합니다. 그래도 마을 주민분들은 1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에코빌리지 만들기'에 늘 열심히랍니다.

야외 활동이 다소 어려운 시기인지라, 8월에는 주로 에코빌리지 환경교육센터 내에서 다양한 교육과 주민모임이 이루어 졌습니다.
에코빌리지 환경교육센터는 지역 주민들 대상의 환경교육 및 문해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장소로 마련되었는데, 이후에는 동네 사랑방이자 지역의 랜드마크로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 되었답니다. 특히 차가 다니지 않고 특별한 이정표가 없는 이 지역에서 오토바이나 수레 등의 교통수단 이용 시 "환경교육센터로 가주세요"라고 말하면 될 정도로 알려진 곳이 되었다고 합니다.

프레젠테이션1.jpg


그렇다고 마냥 쉴수는 없겠죠? 지난 번에 식수 지원 시설로 향하는 길을 예쁘게 만들어 가는 모습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드디어 예쁜 벽돌길이 마련되었다고 하네요. 마을 주민 분들이 땀방울을 흘려가며 하나하나 놓은 돌들이 마치 그림을 그린듯 더욱 아름다워 보이네요! 그동안 너무 수고 많으셨던 주민 분들께 박수를 보내드려요!

1.jpg

9월에도 비소식은 있지만,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이루어 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성원 바랍니다!

* <2016 방글라데시 에코빌리지 프로젝트>는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 피플 여러분과 함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삼성이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