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과 함께하는 GS칼텍스 그린에너지스쿨 수료식.
지난 11월 26일(토),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GS칼텍스 그린에너지스쿨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올해 6월부터 10월까지 서울, 부산, 대전, 여수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이루어진 ‘그린 에너지 스쿨’은 환경영화 감상, 강의, 보드게임, 편백나무로 문패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에너지 사용법과 에너지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후변화 문제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교육에 참여하고 우수한 공동실천과제물을 제출한 부산 햇살지역아동센터, 여수 연등지역아동센터, 대전 미래지기지역아동센터, 서울 은평열린학교는 우수 지역아동센터로 선발되어 그린리더상, 환경재단 상, GS칼텍스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부산, 여수, 대전 등 지방에서도 우수 지역아동센터로 선발되어 수상하기 위해 먼곳에서 일찍부터 와서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환경재단 최열 대표는 선발된 지역아동센터의 그린리더들을 축하하고, 앞으로 우리사회의 그린리더이자 환경지킴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독려하며 생생한 환경과 기후변화와 에너지에 관련한 강의를 들려주셨습니다.
수상한 지역아동센터의 학생들은 수상 및 작품 제작 소감을 발표하며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GS칼텍스 그린에너지스쿨에 참여할 수 있었던 소중한 배움의 기회에 감사하였습니다.
올해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GS칼텍스 그린에너지스쿨은 이로써 모든 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올 한해 그린에너지스쿨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준 어린이 그린리더들과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