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파트너십 사례

  • HOME
  • 그린 CSR
  • 기업 파트너십 사례
사업기간
2011년~2021년
대상
초등학교 3~5학년
참여 인원
496명(2021년 참여자 수)
주제
기후변화와 에너지 교육
후원/협력
지에스칼텍스㈜
SDGs
그린에너지스쿨 기후변화 문제 해결을 위해 올바른 에너지 사용 습관을 배우는 환경교육

초등학생의 발달 단계에 따른 교과 융합(환경+과학)적 성격인 '그린에너지스쿨'은 게임, 조작과 탐구 등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에너지에 관한 총체적이고 입체적인 개념과 실천 의지를 형성하도록 돕습니다. 또 현 교과과정에서 다루지 못하는 체계적이고 심화된 내용의 에너지 교육을 제공하여 기존 수업 내용 외의 보충 및 심화 학습이 가능하며, 에너지 관련 활동을 배워 쓰레기 분리배출, 자기 생활 점검표 등 집이나 일상생활에서도 에너지와 환경을 위한 마음을 갖게 하는 동기를 유발합니다. 

 

특히 2021년에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오프라인 교구인 '아슬아슬 지구' 보드게임 내용을 비대면 온라인 수업용으로 전환하는 등 온라인 교육 진행 매뉴얼을 구축하여 더 많은 어린이가 교육 수혜를 받고, 사업 지역 확대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위 교육은 2020년 환경부로부터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지정번호 : 2020-166)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교육진흥법 제13조에 따라 프로그램의 친환경성ㆍ우수성ㆍ안전성을 심사하여 환경부장관이 지정하는 국가지정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