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문제 해결을 주도하는 아시아의 환경허브 환경재단

공지사항

  • HOME
  • 홍보센터
  • 공지사항
제목 [그린 컬쳐] 1만개의 태양광이 동아시아 밝힌다…‘SUN男 SUN女’ 태양광 선언 출범식 개최 2016-10-24

태양광선언.jpg

전기가 공급되지 않는 미얀마 등 동남아시아 극빈 지역에 태양광 램프를 무상 지원하는 ‘SUN SUN女’ 태양광 선언 출범식이 오는 11 7일 오후 4시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됩니다.

 

동남아지역을 대상으로 친환경 태양광 LED 전등 1만개 무상 지원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는 1만명의 회원을 모집함으로써 태양광 에너지의 일반 보급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얀마는 전체 인구의 4명 중 1명이 빈곤선 이하의 생활하고 있고, 전기 미보급률이 87%에 달합니다. 5,500만 인구에 공급전력은 2,500MW에 불과하며 농촌 가구는 16%만이 전력망에 연결된 열악한 환경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주민 대부분이 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전력을 생산하기 위하여 디젤유발전기(diesel oil generators)를 사용, 그 비용이 태양광 발전 비용의 두 배에 달해 태양광 전등 지원사업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1차 태양광 전등세트 1만개 지원 결과 보고, 신성솔라에너지 이완근 회장의 도서 태양광 선언소개, 테너 김병호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사전신청 참가자에게는 태양광 선언책을 무료로 증정 합니다.

 

사전 신청

 

문의 : 02-2011-4395/4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