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을거리, 함께할 거리가 가득한 Monthly Green은 52,515명의 구독자와 함께합니다.
길어진 장마와 계속되는 폭우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고 계신 수해민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빠른 시일 내 비가 진정되고 신속한 복구가 이뤄지길 바랍니다.
최첨단과학기술로도 예측하기 힘든 오락가락 종잡을 수 없는 날씨와 그로 인한 재해가 기후변화가 가속되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기후위기를 늦추고 평온한 지구와 다시 만나는 키워드 중 하나가 '에너지'라는 것, 모두 잘 알고 계시죠? 8월에는 에너지의 날을 맞이하여 에너지 절약 그리고 전환에 도전해 보기로 해요!
환경재단 NEWS
[소식] 환경재단 사무실 이전
환경재단이 서울시청 맞은 편으로 새로운 보금자리를 틀었습니다.
글로벌에코캠퍼스가 완공되기 전까지 이곳에서 열심히 우리의 활동을 이어나갈게요!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휴관했던 '레이첼카슨홀'도 운영을 재개하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예측 불가능한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사회 활동가들! 시민사회의 역할과 연대를 논하고, 각자의 활동분야에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 필요했다면?!
환경재단은 故임길진 박사의 뜻을 기려 2006년부터 ‘임길진 NGO 스쿨’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이번 10기는 4차 산업혁명과 기후위기로 격변하는 시대 상황 속에서 각계의 전문가분들을 모시고 기술의 변화와 위험사회의 대응이라는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활동가분들의 많은 지원 기다려요!
지난 7월 29일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에서 <제2회 커피박 재자원화 컨퍼런스>가 개최되었습니다. 커피박 재자원화 프로젝트는 환경부, 인천시와 MOU를 맺어 2018년부터 커피박 폐기물 감축과 재자원화 체계를 구축하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2차년도 프로젝트의 진행 성과를 공유하고 인천시 8개 자치구 간담회를 진행함으로써 인천시 전역으로 사업 모델을 확대하기 위한 3차년도 사업 계획의 초석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커피박이 어떻게 재자원화 될 수 있는지, 어떤 환경/사회/경제적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커피박의 무궁무진한 쓸모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