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슬리 그린

  • HOME
  • 홍보센터
  • 먼슬리 그린
먼슬리 그린 구독하기
제목 [Monthly Green #352] 2020-09-04

환경재단 웹레터│ vol.352
읽을거리, 함께할 거리가 가득한 Monthly Green53,234명의 구독자와 함께합니다.
"사람들 대부분은 눈앞의 이익만을 좇으며 살아간다. 환경오염이 얼마나 심각한지 깨달았을 때는 엄청난 재앙이 몰려온 뒤가 대부분이다.이런 심각성을 알리고 해결하기 위해 무엇보다 공동체 의식이 중요하다. 지구촌 사람들은 모두가 하나라는 인식이 있어야 한다. 인류가 안고 있는 가장 어려운 숙제이기도 하다. 우선 인류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교육이 필요하고, 지지하는 후원자와 함께하는 네트워킹도 절실하다.” 
- 2020.8.20. 서울신문 인터뷰 중 

지난 달 막을 내린 국제환경포럼 '정선포럼 2020'의 공동조직위원장이기도 한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님이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인류가 지금 집중해서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인터뷰 기사 전문을 읽어보고 우리가 함께 나아갈 길을 생각해 주세요.
그린 CONTENTS
[소식] 환경재단xCBS 라디오 환경캠페인 '이제는 환경이다'
 매일 10시 57오후 5시 5 (FM 91.1MHz)  

"우리가 환경문제에 책임감을 느끼고 우리의 권리를 잘 활용하면 환경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타일러 라쉬 
'환경덕후'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환경에 관한 강연을 할 때 가장 많이 접하는 반응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우리는, 나는, 이 문제에 책임이 없어요.'와 같은 자세라고 합니다. 나 그리고 우리나라는 전세계적인 환경문제에 정말로 아무런 책임이 없는 걸까요? 타일러가 제안하는 사고방식의 변화가 궁금하다면 위 영상을 클릭해 보세요! 평소 환경에 대한 고민을 담은 에세이 <두 번째 지구는 없다>도 출간되었으니 많관부! (a.k.a.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환경재단 NEWS
[신청] 차세대 리더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 디지털과정> 모집

조직 내 핵심 중간관리자를 위한 <4차 산업혁명 디지털과정> 참가자 모집 중!
<4차 산업혁명 디지털과정>은 환경재단과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 함께 준비한 디지털 기반 교육과정이에요. 한국판 뉴딜의 양축인 그린뉴딜과 디지털뉴딜의 정책 방향과 추진현황을 이해하고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 핀테크를 심도 있게 학습하여 변화에 발맞춰 성장 솔루션을 찾고 계신 조직 내 핵심 중간관리자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교육대상 : 기업 중간관리자, 정부 및 지자체 과장급, 국회 비서관 및 보좌관
수업방식 : ZOOM과 구글 클래스룸 기반 실시간 디지털 학습 중심, 1회 오프라인 수업
[신청] 제18기 시민단체 상근자 장학지원사업 (9/7~10/14)
2004년부터 이어져온 환경재단의 '시민단체 활동가 장학사업'은 활동가들의 전문성 향상과 시민사회의 장기적 비전을 위해 활동가들의 대학원 석사, 박사 혹은 석박통합과정의 수업료를 지원합니다. 
끊임없는 배움과 성장을 거쳐 한국 시민사회를 이끌어 갈 시민단체 활동가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9월 7일, 환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안내문을 게시할 예정이니 확인해 주세요. ▷ www.greenfund.org
[신청] 지구쓰담 해양정화활동 지원(~9/10)
[신청] 9월의 세프시네마(9/26)
코로나19와 집중호우로 소중한 바다에 엄청난 양의 쓰레기가 흘러들어왔죠. 환경재단은 '지구쓰담 캠페인-해양정화활동단체 지원 공모'을 통해 해양 쓰레기로부터 깨끗한 바다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시민단체를 지원하고 해양정화활동을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해양정화활동 지원공모 개요>
- 모집대상 : 환경분야 비영리단체
- 서류접수 : ~9월 10일(목)
- 모집부문 : 해양정화/환경교육/모니터링 
- 지원금액 : 단체별 500만원 
영화를 통해 우리 삶과 환경을 이야기하는 서울환경영화제(SEFF)가 정기상영회를 개최합니다. 매달 <세프시네마>에서 서울환경영화제 화제작을 만나보세요!

<9월의 세프시네마>
- 일시: 9월 26일(토) 14:00~22:00 (8시간)
- 상영작 : <플라스틱의 모든 것>
- 관람료: 1인 5,000원
- 신청기간: 9월 11일(금)부터 신청 접수
- 상영작정보, 신청방법 등 자세한 정보는 아래 배너에서 확인해주세요.

그린 REVIEW
[소식] 아시아 에코빌리지 - 더 많은 마을이 코로나19에 씩씩하게 맞설 수 있도록! 

의료물품 지원, 씨앗과 비료 보급, 손 씻기를 위한 학교 물탱크 설치! 바로 에코빌리지팀이 미얀마 주민들을 코로나19로부터 지켜내기 위해 펼쳐온 활동입니다. 여러분께 전해드릴 반가운 소식 하나 있는데요, 기존 3개 마을에서 48개 마을로 지원 범위를 넓혀 본격적인 코로나19 대응 사업을 펼치게 되었답니다! 짝짝짝! 환경재단은 마을 주민들이 코로나19는 물론, 여러 감염병에 능동적이며 지속가능하게 대응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어가도록 돕겠습니다. 
미얀마 마을의 생생한 소식이 궁금하다면, 응원의 목소리를 보태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클릭!
그린 캘린더

환경 ISSUE
먼슬리 그린 5만 구독자에게 지구를 위한 활동과 제품을 소개하세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재단 활동가, 누구든 될 수 있고,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녹색활동을 원한다면 거침없이 아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참, <환경재단 문자후원>도 가능해요!
1. 수신자 번호에 #70794300번을 입력해 주세요 (샵 꼭 포함!) 
2. 응원 메세지를 작성해서 보내주시면 더욱 힘이 됩니다. (문자 한 통당 2,000원 후원)
문자 한 통으로 푸른 지구를 만들어 주세요!!

환경재단
greenfund@greenfund.org
04533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6 백남빌딩 7F 
대표번호 02-2011-4300  팩스 02-725-4840
이전글 [Monthly Green #351]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