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활동

  • HOME
  • 홍보센터
  • 재단활동
제목 [그린 아시아] [임길진 NGO스쿨]시민사회리더십과정'SDGs, 환경분야 국제개발 협력을 말하다' 2016-08-05

 

제 8기 임길진 NGO스쿨_시민사회리더십과정 "SDGs, 환경분야 국제 개발 협력을 말하다'

 

환경재단 최열 대표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16.06.16일에 개강식이 이루어졌으며, 앞으로 진행될 프로그램의 소개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림2.jpg

 
그림1.jpg
 
4가지 주제를 기반으로 관심분야별 조편성을 통해 조원들끼리 첫만남을 가지고 매회 강의와 조별 스터디 워크숍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림4.jpg
 
 한국인권재단 이성훈 상임이사님의 전반적인 SDGs에 대한 첫 강의를 시작으로 여러 연사분들의 강의가 있었으며 모든 수강자분들의 학구열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림9.jpg

조별로 세부 주제를 정하고 발표를 위한 사업기획 워크숍을 진행함으로써 서로 다른 업무를 가진 수강자 분들 사이의
새로운 자극과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그림7.jpg

그림8.jpg
 
충남 홍성 홍동마을로의 1박2일 워크숍이 진행되어  그 지역활동가분들로부터 지속가능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으며 함꼐 소통하는 자리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그림10.jpg

그림11.jpg
 
그룹별로 홍동마을에 있는 풀무생협, 농협로컬푸드, 의료생협 등 다양한 장소를 견학했습니다.

그림12.jpg

그림13.jpg
 
저녁식사 후 이 지역의 더 많은 활동가분들과 마을 교류회를 가지며 환경, 농업, 마을자치 등 여러 측면에 대해 토론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림14.jpg
 
홍동마을에서의 1박 2일 워크숍을 무사히 끝내며 단체 사진 한장 찰칵!

그림15.jpg
 
 
'이것이 모든 것을 바꾼다'라는 영화감상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새로운 자각의 기회를 가졌습니다.
그림16.jpg

마지막날 환경재단 이미경 사무총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수료식이 진행되었으며 故 임길진 교수님의 친동생이신 임현진 교수님의 좋은 말씀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림17.png


그림26.png


그림20.png
 
마지막 단체 사진을 끝으로 약 한달간의 시민사회리더십 과정을 무사히 끝마쳤습니다!!!

 
그림25.png
 
자신의 업무를 마치고 피곤하신 몸 상태에서도 성실하게 참석해주시며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신 모든 수강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더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유익한 시민사회리더십 과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